22. 변환 (1)
transform: 변환함수1 변환함수2 변환함수3 … ; transform: 원근법 이동 크기 회전 기울임;
2D 변환 함수
translate(x,y) 이동(x축, y축) / translateX(x) 이동(x축) / translateY(y) 이동(y축) - px
scale(x,y) 크기(x축, y축) - 배수
rotate(degree) 회전(각도) / skewX(x) 기울임(x축) / skewY(y) 기울임(y축) - deg
3D 변환 함수
perspective(n) 원근법(거리) - px !!원근법 함수는 제일 앞에 작성!!
rotateX(x) 회전(x축) / rotateY(y) 회전(y축) - deg
23. 변환 (2)
perspective : 하위 요소를 관찰하는 원근 거리를 지정
- 단위 : px 등 단위로 지정
backface-visibility : 3D 변환으로 회전된 요소의 뒷면 숨김 여부
- visible : 뒷면 보임
- hidden : 뒷면 숨김
24. Overwatch 캐릭터 선택 예제 (1)
.hero*32>.image
<!-- 쓰고 tab키 누르면 자동으로 32개 만들어짐 -->
margin: auto; /* 블록 요소 가로 사이즈 있을 때 가운데 정렬 */
25. Overwatch 캐릭터 선택 예제 (2)
CSS 최종
body{
height: 100vh;
background-image: url(./images/bg.jpg);
background-size: cover;
background-repeat: no-repeat;
background-attachment: fixed;
}
.container{
padding: 50px 0;
}
.container .heroes{
display:flex;
flex-wrap: wrap;
justify-content: center;
max-width: 700px;
margin: 0 auto;
padding: 40px 20px;
}
.container .heroes .hero{
width: 80px;
height: 84px;
margin: 4px;
border: 3px solid #fff;
border-radius: 10px;
box-sizing: border-box;
background-color: #555;
transform: skewX(-14deg);
transition:
transform .1s,
background-color .6s;
overflow: hidden;
}
.container .heroes .hero:hover{
background-color: #ff9c00;
transform: skewX(-14deg) scale(1.3);
z-index: 1;
}
.container .heroes .hero .image {
width: 140%;
height: 100%;
background-position: center;
background-repeat: no-repeat;
background-size: 90px;
transform: skew(14deg) translateX(-16px);
}
.container .heroes .hero:nth-child(1) .image{ background-image: url(./images/hero1.png); }
/* 32개 */
.container .logo {
max-width: 300px;
margin: 0 auto;
padding: 0 20px;
}
.container .logo img {
width: 100%;
}
최종적으로 구현된 화면이다.
화면 크기를 줄이면 영웅들의 배열도 사이즈에 맞게 바뀌고, 마우스 hover했을 때 속성들도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다.
드디어 CSS까지 끝냈다!!
솔직히 속성들만 주구장창 배우니까 조금 지루했는데 마지막엔 예제를 만들면서 복기할 수 있어서 재밌었다.
부모 요소에 들어가야되는 속성과 자식 요소에 들어가야되는 속성이 조금 헷갈리기 때문에 계속해서 기억하려고 노력해야겠다.
얼른 JS까지 끝내고 프로젝트 하고싶다.
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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